이천시, 현장맞춤형 농산물가공 제품개발을 위한 수요조사 실시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농업인의 가공사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현장맞춤형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품목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도비사업으로 실시하는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시범'사업 예산 5천만원을 확보하여 가공사업을 희망하고 있는 농업인들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하도록 구체화하여 농산물가공 상품의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포장 디자인 등을 지원하여 가공상품의 생산판매를 통한 소득창출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는 지난해 이천쌀맥주 제조기술, 제과제빵용 이천쌀가루 제조기술, 알찬미로 만든 이천쌀식혜제조기술, 3색 고구마앙금제조기술 등을 개발하여 생산업체로 기술이전을 하였다.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우리시의 다양한 농산물을 이용한 새로운 가공상품개발을 계획하고 있으며, 개발단계부터 생산을 담당하게 될 농업인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하여 행복한 이천 농촌경제 활성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밝혔다.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수요조사 지원신청은 1월10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이천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장호원읍 소재)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