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오산시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 모집
[공정언론뉴스]오산시는 청년과의 소통 및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2021년 구성되어 교류활성화, 정책홍보, 축제기획 등의 분과로 나뉘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2022년에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분과 구성 변경 등 재정비 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2022년에는 교류활성화, 정책기획, 정책홍보, 플랫폼운영 4개 분과로 나누어 1년간 활동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이 원할 경우 새로운 분과를 구성할 수도 있고 분과별 교류 횟수를 구체화하여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분과별 활동 수행 시 회의 장소는 물론 참여시간에 따른 활동비도 지급하여 다양한 상황에 놓인 청년들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오산시에서 활동하고자하는 19~39세 청년 중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2월 13일까지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크고 작은 활동들을 통해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 고립감을 느끼는 청년들이 늘고 있는데, 협의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활기참을 되찾아주고 싶다.”고 말하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