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평생학습 활성화 위한 ‘평생학습매니저’ 모집
[공정언론뉴스]하남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매니저’를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문만 나서면 학습공간이 있고, 손만 뻗으면 학습기회가 있는 교육도시’라는 비전 아래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매니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지원 등 지역사회 평생학습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7명이며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모집 분야는 ▲지역 내 평생학습 공간에서 매니저로 활동하는 ‘빛나는 학습공간 별자리학습’ ▲중장년층의 인생 재설계를 돕는 ‘신중년 교육 프로그램’ ▲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시민성 향상을 지원하는 ‘하남시민대학 하남공대’ 3개 분야다.
하남시 거주자로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이수했거나 평생교육사 전문 자격을 소지하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기간 중 신청서를 작성해 하남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또는 하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같이하는 평생학습으로 하남다운 가치를 창조하는 평생학습매니저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매니저들의 활동 기회를 확대하는 등 시민 주도형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