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식판 세척사업 ‘라라워시 사업단’ 개업
[공정언론뉴스]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는 2022년 1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의 급식용 식판을 세척·배송해 주는 ‘라라워시 사업단’을 새롭게 개업했다고 밝혔다.
‘라라워시’는 경기광역자활센터에서 론칭한 다회용기 및 식기 세척 사업브랜드로 현재 경기도 내 6개 시·군 자활센터(성남, 광주, 시흥, 의정부, 안산, 파주)에서 공동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출범한 ‘라라워시 사업단’은 안성시 대덕면 누르잿길 35에 사업장을 두고 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들의 현장 방문, 확인을 거쳐 관내 어린이집 47개소와 계약을 체결하고 약 1,700명분의 식판을 세척·배송하고 있다.
사업단은 어린이들이 직접 음식을 섭취하는 식기류를 다루는 만큼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세척 시에 물때가 남지 않고 세균번식도 예방하는 초순수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온·고압·초음파 세척 과정을 거쳐 100°C 이상 살균소독 및 검수 후 진공 포장해 매일 어린이집에 배송하고 있다.
심상원 센터장은 “무엇보다 위생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식판을 세척하고 배달하는 과업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이며, 사업단 참여자분들의 자립 및 창업을 위해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는 2010년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자활센터로 지정받아 안성시 위탁으로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배려계층의 경제적, 사회적, 정서적 자활·자립을 위하여 다양한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생산적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