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청소년참여자치회 모집
[공정언론뉴스]화성시청소년수련관(재단법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은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9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참여자치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회는 총 5개로, △청소년수련관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관련 활동을 직접 취재하여 연 2회 신문을 발간하는 ‘청소년기자단’,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헌신을 배우고 나눔의 가치를 깨닫는 ‘청소년자원봉사단’, △교육 및 장비 지원을 바탕으로 청소년활동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홍보하는 ‘청소년홍보단’, △청소년의 다양한 역량 개발 및 사회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시 관내 만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각 20명,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홍보단’은 각 15명, ‘청소년동아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15개의 팀을 서류·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 신청 방법은 두 가지이다.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해당 이메일로 신청하는 온라인 방법과, 2월 5일 개최 예정인 ‘2022년 청소년참여자치회 설명회’에 참석하여 직접 신청하는 오프라인 방법이 있다. 설명회에서는 지난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의 활동 소감과 담당 선생님과의 면담 등 참여자치회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될 예정인 2022년 청소년활동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을 수 있다.
합격한 청소년은 올해 말까지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기획, 시설 운영 모니터링,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참여 분야와 관련한 전문 교육 참석,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표창장 수여 등이 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사회 활동의 플랫폼이자,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자치회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