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는 지난 21일과 22일 청소년들의 미디어 제작 역량 강화와 올바른 메이크업 문화조성을 지원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수련활동에 참여한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청소년지도사가 수련활동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21일 진행된 청소년 크리에이터 ‘내가 만드는 1인 미디어세상’은 청소년들에게 관심이 높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알아보고, 영상 콘텐츠 기획 방법, 영상 촬영과 편집, 온라인 플랫폼 업로드 등 실제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22일에 진행한 ‘청소년의 미(美)완성’은 청소년에게 관심이 높은 메이크업을 주제로 10대들의 화장 실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올바른 화장법과 세안방법, 화장품의 유해성분 및 유통기한을 알아봄으로써 청소년기 잘못된 화장으로 발생하는 부정적인 경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퍼스널 컬러 진단과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화장법을 공유하며, 또래 청소년들 간 친밀감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렵고 겨울방학까지 겹쳐 지루했던 일상을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유익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라고 답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국가 정책의 일환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청소년에게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유익하고 안전하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는 요리, 건강, 4차 산업 등 다양한 영역의 총8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