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3동, 주민자치위원장 비대면 이·취임식
[공정언론뉴스] 지난 8일, 수원시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에 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확산 등 연일 확진자 수치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심각한 상황임을 감안하여 비대면 소규모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 날은 영통3동으로 분동된 이후 초대 위원장이었던 진성원 위원장이 임기종료로 이임하고 주민자치위원회 감사로 활동하던 이도희 위원장이 새 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시의원, 관내 유관기관장, 동 단체장, 주민자치위원들은 Zoom으로 참여해 이임위원장의 그동안의 노고를 감사하고 취임위원장을 축하했다.
신필교 영통3동장은 “그동안 진성원 주민자치위원장님이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 속에서도 마을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고 수고가 많으셨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주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영통3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새 위원장 취임과 함께 편성된 임원단을 포함, 현재 총 15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주민자치회로 나아가기 위해 주민자치위원 모집 등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