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담당공무원 간담회 개최
[공정언론뉴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두드림희망센터에서 8개 동 협의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 지원방안 논의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희망나눔, 행복드림’모금 배분사업 신청 설명에 이어,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사업 안내 및 동별 운영현황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동두천시 대표 복지사업으로 자리 잡은 ‘희망나눔, 행복드림 모금사업’은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며, 많은 동두천시민이 참여하고 있어 후원금 사용 및 관리에 대한 투명성을 강조하며 열띤 논의를 펼쳤다.
또한, 지난해 12월 제4기 동 협의체 위원이 구성되어 신규 위원과 기존 위원에 대한 교육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지원 교육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면서 동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는 회의가 되었다.
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동별 사업 수행 편차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기적인 업무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