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정장 무료대여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 「청년 취업 이어진 옷장」을 오는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 이어진 옷장」은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정장 대여업체(아르코발레노 이천점, ㈜스완제이 판교점)를 통해 재킷과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품목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면접정장은 1회 대여 시 ▲ (관내) 2박3일간 ▲ (관외) 3박4일간, 연 5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관외업체에 한하여 무료로 택배로 대여 및 반납도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교졸업예정자 ~ 만39세 이하 청년 구직자 ▲ 관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쿠폰번호를 발급 받아(문자 전송) 대여업체에 예약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 주민등록 등·초본 ▲ 면접증빙자료이며 ▲ 대학생의 경우 학적 확인 가능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해당 사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천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