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공정언론뉴스]양주시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보급 확대를 위한 ‘2022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배기 오염물질로 인한 어린이의 호흡기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자동차 저공해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지원했던 물량보다 10대 더 많은 총 35대의 물량을 확보해 차량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등록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량을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의 LPG 신차(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를 구입하려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례조항에 따라 경유차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 통학용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추가된 신고시설인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등과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 폐차말소나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2년 이내 노후경유차에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을 받았거나 직영 국·공립시설 어린이 통학차량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오는 3월 3일 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우편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