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신청하세요!
[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오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 ‘2022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가할 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자생적으로 조직돼 활동하는 학습동아리의 역량강화 기회 제공을 통한 성과 확산과 재능기부를 활성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학습 활동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충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접수 시작일 이전에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등록된 학습동아리 중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며 양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 60% 이상 구성된 7명 이상의 성인 학습동아리이다.
단 노인, 저소득층, 새터민, 장애인 등 정책적 배려대상은 4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동아리의 성격과 활동목적에 따라 재능기부 분야(10개), 심화학습 분야(5개)로 구분해 총 15개 동아리를 모집하며 동아리별 최대 1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동아리는 사업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 마감 후 심의위원회의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명단을 오는 4월 중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그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동아리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자기 계발, 사회적 실천활동 등을 수행하며 평생학습축제 등 행사에 참여해 동아리 활동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등 지역 평생학습 문화 조성·확산에 일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활동을 촉진해 지속가능한 학습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며 “공모에 선정된 학습동아리가 자발적 학습모임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