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의 성장 ‘쑥쑥’, 이웃 소통 \'활짝\' 시흥시, 마을배움터 지원사업 신청 모집
[공정언론뉴스]시흥시는 일상에서 평생학습을 즐기고 실천하는 주민주도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마을배움터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조직을 모집한다.
마을배움터는 마을 내 유휴 공간에서 주민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웃과 소통을 통한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각 배움터에서는 수제 종이 만들기 및 북바인딩, 푸드아트 테라피,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동체 활동이 마련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사업 규모는 3개 마을, 지원 예산은 마을당 3백만 원 이내며 강사비, 재료비 등 학습 프로그램 및 공동체 활동 운영 경비가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학습 프로그램과 공동체 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거점공간과 주민 5인 이상 주민 조직을 보유한 마을 조직이다. 선정된 배움터는 마을활동가 교육 과정과 배움터 회계교육 등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마을배움터를 통해 온 마을이 서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는 생활 속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