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대표협의체 화상회의
[공정언론뉴스]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대표협의체 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비대면(화상회의)으로 개최하였다.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은 이항진 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3명과 공공위원 5명, 지역주민의 사회보장과 관련한 분야를 대변 할 수 있는 민간위원 15명으로 구성되어 총25명의 위원을 위촉하였다.
이날 회의는 △ 제4기(2019~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1 연차별 시행계획 결과보고와 각 세부사업의 실적, 예산사용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또한 위원 간 호선으로 이석자 여주시노인복지관장이 민원위원장, 조성훈 여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아울러 남기철 세종어린이집 원장, 우진숙 신륵장애인 보호작업장 원장이 인사운영위원회로 선출되었다.
이석자 위원장은 “올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해로 새롭게 출범한 제9기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주민이 가진 지역사회보장의 욕구를 세심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이항진 시장은 “협의체는 각자의 조직에서 시민을 위한 시민을 꿈꾸게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면서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나눔의 노력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9기 위원으로 총 121명을 신규 위촉하여 구성하였으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평가 등의 지역주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는 민·관 협치기구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