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주택임대차신고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읍면동 주택임대차신고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주택임대차신고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월 인사이동에 따라 업무 담당자가 대다수 변경되어 업무처리 혼선을 방지하고자 읍면동 업무담당자 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업무공백 방지 및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를 고려해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에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직무교육은 부동산거래신고법에 따른 주택임대차계약 신고의 기본 개요 및 접수 절차, 주요 민원 사례와 질의답변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천시 관계자는 “업무 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 및 민원 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민원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대민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주택임대차 신고제도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