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물
[공정언론뉴스]수원시 국제교류센터가 ‘2022년 수원시 공공외교단 9기’로 활동할 대학생 10명을 모집한다.
수원시 공공외교단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한국과 수원을 알리고, 시민 공공외교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외국인 주민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획·운영 지원 ▲국제교류센터 프로그램 영문기사 작성·홍보 ▲수원시 글로벌유스포럼, 국제자매도시의 밤 등 국제행사에서 통·번역, 운영지원 등 활동을 한다. 활동기간은 4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수원권 대학교에 다니거나 수원에 거주하는 대학생 중 영어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고, 오리엔테이션 등 전체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공외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1365 자원봉사 시간을 인증해준다. 또 수료증 수여·우수활동자 시상, 수원시 국제교류 프로그램 (2022 수원시 글로벌 유스포럼 등) 참여 기회 우선 제공 등 혜택을 준다. 우수활동자가 국제교류센터가 주최하는 해외 방문사업에 참가하면 가산점을 부여한다.
서류 합격자는 3월 23일 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면접은 25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오리엔테이션은 4월 1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