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문화강좌 개최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은 3월 29일부터 5월 26일까지 상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정보소외계층, 어르신, 초등학생,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문맹 탈출은 키오스크 강좌와 스마트폰 강좌로 각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 초록빛 정원 식물테라피는 가재울도서관의 특별한 공간인 초록빛 정원에서 식물로 원예아트를 하며 치유할 수 있는 강좌이다. 5회의 강좌 동안 어르신들에게 초록과 함께하는 힐링타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등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너도 할 수 있어! 오일파스텔 강좌는 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오일파스텔의 특징과 사용법을 익히고 회화작품까지 완성해볼 수 있다.
일반 성인과 함께하는 프랑스 자수는 프랑스 자수의 기본적인 스티치 기법을 익히며 실생활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어 보는 강좌이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프랑스자수의 매력을 느끼고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을 것이다.
수강 신청은 3월 1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정보소외계층 강좌인 디지털 문맹 탈출-키오스크, 디지털 문맹 탈출-스마트폰과 어르신 대상 초록빛 정원 식물테라피는 선착순 전화접수이며, 어린이 대상 너도 할 수 있어! 오일파스텔 강좌와 일반 성인 대상 프랑스 자수 강좌는 가재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재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