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사)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양주시 남부권역 저소득·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상반기 ‘2022년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교육’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의 ‘2022년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교육’ 사업은 양주시 남부권역 저소득·위기가정 중 아동·청소년이 있는 가정에 교육교재를 비롯한 새학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심화된 교육격차를 해소함은 물로 지식함양에도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2022년 새학기를 맞아 담당 사례관리사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저소득・위기가정 중·고생을 만나 얘기를 나눠보고 아동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했으며 필요한 교재와 물품을 확인하여 새학기에 필요한 학교 참고서, 자습서, 가방, 학용품, 운동화 등을 지원함에 따라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함께 학습환경 및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교재를 지원받게 된 양주2동의 설OO(18세/ 여) 학생은 “공부를 너무나 하고 싶은데 가정 형편이 좋지 못해 참고서나 평가서를 구입하기가 어려워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매 학기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로부터 교재를 지원받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교육교재지원사업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교육사업을 통해 양주시 아동·청소년이 가정형편의 어려움으로 소외되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각 가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2022년 꿈꾸는 아이 사랑 심는 우리 교육사업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