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주민 마음 따뜻하게 보듬는 \'I Hug 마음성장\' 사업 대상자 확대
[공정언론뉴스]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서적 위기를 겪는 관내 주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I Hug 마음성장’ 프로그램을 3월부터 진행한다.
‘I Hug 마음성장’ 프로그램은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 맞춤형복지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이 협업해 심리적 위기에 놓인 성인과 청소년을 발굴해 경제적 지원을 돕고, 정서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등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연말까지 총 3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정왕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자 2022년 마을복지사업으로, 지난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우울증 및 심리적 불안을 겪는 성인이 늘어나는 사회 현상을 반영해 올해는 대상자의 범위를 중‧장년층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행정복지센터의 복지 상담을 받는 주민 중에는 심리적으로도 힘든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다. 이들이 기존의 물질적인 지원만이 아닌, 더욱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받게 하고자 대상자를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 민‧관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이 더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