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시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연극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며 긍정적인 성장을 목표로 운영 중인 창작 연극단의 4기 단원 청소년(16~19세)을 모집한다. 창작 연극단은 2019년 처음 창단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의 중점사업 중, 하나로 고양형 혁신 교육 사업 다함께 교실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창작 연극단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주로 활동하며, 희곡을 함께 학습하고 의견을 나누며 작품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배우에 대해 경험하며, 자신을 표현하거나 타인의 마음에 공감하는 창의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을 방향으로 두고 있다.
또한, 창작 연극단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공연을 기획하고 10월에는 직접 무대에서 연기하며 공연을 하는 것으로 활동이 마무리된다. 2019년에는 수련관의 대강당에서, 2020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온라인 유튜브)으로, 2021년은 일산서구에 있는 소극장에서 직접 초연했다. 4기째 운영 중인 만큼 더욱 탄탄하고 안정적인 극단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비대면(온라인 Zoom)과 대면을 적절히 활용하여 안전한 활동으로 운영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의 창작 연극단 4기에 관심이 있는 16~19세 청소년은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바로 신청 및 활동을 원하는 청소년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있는 게시글을 통해 신청서를 보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