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2022년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 구리시와 15일 시청 3층 민원실에서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과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구리시장 안승남, 최상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유혜영 교육국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 운영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 세부 내용으로 구리시는 센터 운영을 위한 예산 및 인적, 물적자원 등을 지원하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 지원 및 학교 현장에서의 진로 교육 운영을 협조할 방침이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다년간 혁신교육지구 운영과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등을 함께하며 구리시 청소년들의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양 기관이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주체적인 미래 설계를 지원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데 더 많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총 2억 3천4백5십만 원의 운영비로 다음과 같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