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너와나톡톡 상담’ 프로그램 홍보포스터
[공정언론뉴스]부천시립원미도서관 내 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원미청정구역이 지난해 많은 호응을 받은 온라인 1:1 청년상담 `너와나 톡톡 상담'을 올해 3월부터 재개한다.
`너와나 톡톡 상담'은 온라인으로 취업·진로 상담과 심리상담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예약접수 페이지로 신청 후 전화로 상담사와 상담일정을 정하면, 해당 날짜에 온라인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청년활동공간인 원미도서관 원미청정구역은 올해 △청년 미디어 스튜디오 △청년활력UP 동아리 △취창업 프로그램 △여가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청년 미디어 스튜디오'는 영상 촬영 및 화상면접 등이 가능한 1인 스튜디오로, 장비 교육 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4월에는 청년 활력UP 동아리 3팀을 모집하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미도서관 관계자는 “원미도서관 원미청정구역은 작년에 이어 2022년에도 너와나 톡톡 상담을 비롯하여 취창업, 여가 등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올해 원미청정구역 프로그램이 청년층 취업과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진행 예정인 원미청정구역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미도서관 원미청정구역의 프로그램 운영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원미청정구역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