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
[공정언론뉴스]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시·군 하수도 지방공기업 중 1위를 차지, 고객만족 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행안부 주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는 전문여론기관이 진행했으며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항목으로 종합만족도를 평가했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정기적인 친절교육과 함께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발송 등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상․하수도 누수 등 민원 발생 시 즉각 현장으로 출동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해 군민 호응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형근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하이러브 연천이라는 군정 슬로건과 맑은물관리사업소 비전인 물과 환경이 공존하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하이러브 연천 실현이라는 구호 아래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