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로봇 군무
[공정언론뉴스]2022년 3월 19일 토요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아산사회복지재단 ‘장애인의 IT접근성 향상 프로젝트 감동IT메이트’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감동IT메이트’ 코딩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감동IT메이트 코딩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하였으며 장애아동·청소년의 코딩수업의 결과물을 가족과 관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고자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는 코딩 자기소개, 코딩 단어맞추기, 코딩 로봇 군무, 코딩 미로찾기 대회 순으로 진행해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아이들은 영상으로 참여하여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대면으로 대회에 참여한 한 아동은 “코딩대회를 통해 열심히 배운 내용을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뿌듯했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비대면 행사에 참여한 아동의 부모님은 “영상으로만 참여해 너무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보면서 정말 즐거워 했다. 빨리 코로나가 안정되서 대면으로 꼭 참여하고 싶다”며 대면으로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과 다음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로봇, IoT를 활용해 첨단 복지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장애아동·청소년의 IT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