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 시흥 장현 LH 18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복지사각지대 해소할 업무 협약 맺어
[공정언론뉴스]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시흥 장현 LH 18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단지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LH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3곳과 모두 협약 체결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시흥 장현 LH 18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는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위기의심 가구에 대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업무 협력함으로써 단지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성순 시흥 장현 LH 18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장은 “경제적 문제 외에도 신체적·정신적·안전상 문제가 한 개인에게 포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언제든 누구나 복지사각지대라는 늪에 빠질 수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건호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적극 추진해 복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겠다” 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