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민족통일 협의회, 2022년 통일안보 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18일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회장 최경만) 주관으로 시청 대강당에서 ‘민족통일 통일안보 교육’을 개최했다.
안승남 시장,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최경만 회장을 비롯한 회원과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수석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을 초빙하여 ‘국제 정세와 한반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수석 강사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정책자문위원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수석연구위원 등을 맡고 있다.
최근 변화된 국제 정치 체제와 경제·사회 상황 및 한반도의 미래상을 알아보고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최경만 회장은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임에도 불구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동참하신 회원 및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더불어 평화와 통일교육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통일안보 교육이 통일을 위해 필요한 가치관과 태도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는 1986년 창설 이후 시민들의 통일의식 함양 교육, 한민족통일문예제전 등 통일 공감대 형성 및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민족통일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