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교육격차 없이 동등하게\' 시흥시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 AI 모바일 학습지원
[공정언론뉴스]시흥시 아이누리지역아동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센터 이용아동인 초·중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높여 주는 AI 모바일 어휘학습 프로그램을 지난 2월말부터 선보였다.
AI 모바일 어휘학습 프로그램은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국가공인검정기관인 한국평생교육평가원과 ICT모바일 학습지원센터인 EMC교육평가원의 협약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에게 6개월간 지원돼,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외국어 문해력을 높여 주는 영어 어휘학습과 국어 문해력을 높여줄 한자 어휘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첨단학습 시스템으로 구축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아동들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고, 개별 수준에 맞춰 단계별로 하루 10분 학습으로 학교 교과 어휘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습득한 어휘를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퀴즈놀이와 스피드게임이 구성돼 있고, 단계별 학습이 끝나면 매월 능력평가시험을 통해 정확한 성적 분석도 받을 수 있다.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장은 “코로나19 시대에 교육 양극화로 학습격차가 날이 갈수록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AI 모바일학습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모두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