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
[공정언론뉴스]지난 19일 고양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5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출범식’이 개최됐다.
고양시청소년의회는 고양 시민이자, 사회 구성원인 청소년들이 고양시 청소년 정책 수립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고양시의회에서 '고양시 조례 제1834호, 고양시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2017년부터 청소년의회를 운영해왔다.
올해로 5대째를 맞이하는 청소년의회는 1대부터 4대까지 총20여건의 정책을 시에 제안했으며, 4건 이상이 시 정책에 반영되거나, 긍정적인 답변을 받으며 올바른 고양시 청소년 정책 변화를 이끌어냈다.
이날 출범식에는 모집과정을 거쳐 선발된 청소년의원 24명이 참석하였고, 선발된 청소년의원에 대한 축사 및 격려사 그리고 위촉장 및 배지 수여식과 청소년의회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이길용 시의장과 문화복지위원회 김보경 시의원은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의원들을 격려 해줬다.
또한, 청소년의원들에게 이재준 고양시장을 대신하여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가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고양시의회 이길용 시의장과 문화복지위원회 김보경 시의원은 배지 및 의원증 수여를 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소년의회 활동 추진 방향,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 등을 가졌으며, 의장단 투표에서 5대 청소년의회 의장, 부의장이 선출되었는데 의장은 백신고 홍예전 청소년이, 부의장은 저현고 김가영 청소년이 각각 선출됐다.
앞으로 제5대 청소년의회는 안전, 문화, 인권, 교육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올 12월까지 ▲본회의를 통한 정책제안 ▲5분 자유발언 ▲현장 체험 ▲청소년의회 조례 개정 ▲의정보고회 등의 활동으로 고양시 청소년시민의 삶과 권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활동에 임할 예정이다.
끝으로 제5대 청소년의회 홍예전 의장은 “임기 동안, 고양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에게 실질적으로 실천되어야 할 정책들에 대해서 직접 의견을 내고, 그 의견들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