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 전경
[공정언론뉴스]고양시 일산서구가 오는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음식점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위생점검은 행사장 및 숙박업소 주변 대형음식점 및 관내 숙박업소 등 약 1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소비자감시원과 함께 지도·점검, 행사 안내 등을 실시한다.
음식점 점검사항은 ▲무허가 및 무표시 제품 사용 행위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 및 보관 여부 ▲남은 반찬 재사용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며, 숙박업소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점검 ▲숙박업소 객실 침구 등 청결상태 ▲숙박요금 안정화를 위한 협조 및 선수단 방문 시 고양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친절서비스에 대한 지도 등이다.
위반사항 적발 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관련규정에 의거 행정처분(영업정지 등) 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위생점검뿐만 아니라 숙박 및 식음료 민원신고 상황반을 운영해 식중독 발생 시 신속대응 및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