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공동모금회의 후원금(철마기업인회 지정 후원)으로 마련한 영양 가득한 간편식을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40가구에 전달했다.
철마기업인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취약계층 영양 가득 간편식 지원 사업’은 매 분기마다(3월, 5월, 7월, 11월) 독거노인 및 장애인에게 반찬과 영양식을 전달해 결식을 예방하고, 안부를 살펴 건강을 되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 물품은 어르신들의 영양과 간편함을 고려해 밑반찬 3가지, 멸치국수 등 공산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행사에는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마을관리소가 참여했다.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기성 위원장은 "지역 사회의 뜻깊은 나눔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물품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형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을 후원해 주신 철마기업인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민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