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독거어르신 향한 사랑과 정성 가득한 마음 담은 정기 간담회
[공정언론뉴스]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취약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돌봄을 확대하는 ‘독거어르신 안부살핌 정서돌봄서비스사업’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1분기 정기 간담회를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독거어르신 안부살핌 정서돌봄서비스사업’은 2021년 정왕본동 마을복지계획으로 진행한 결과, 독거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다시 채택돼 시행하게 됐다.
지역주민 11명과 안부 확인 및 정서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10가구를 일대일 매칭해 주 1회 안부 전화와 월 1회 가구 방문을 통해 말벗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독거어르신의 복지욕구, 가구 실태를 파악하고 나아가 정서적인 지원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자원봉사자들은 그간의 어르신 돌봄 상황과 방문 내용을 공유하고, 앞으로 보완할 점과 이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함께 머리를 맞댔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홀로 살고 계신 어르신들을 지역주민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물심양면 보살펴주고 있어서 어르신들이 밝아지고, 점점 더 따뜻한 정왕본동이 형성되는 것 같아 감사할 따름이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