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3D프린터 전문가\' 안내문
[공정언론뉴스]김포시 풍무도서관은 4월 한 달간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관 보유 3D프린터를 활용한 특화프로그램 '나도 3D프린터 전문가' 강의를 운영한다.
총 3회차의 온라인 이론 시간과 분반별 1회차의 대면 실습 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강의는 3D 모델링과 프린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틴커캐드를 활용하여 나만의 3D작품을 만들어보는 내용이다.
1차시부터 3차시까지의 온라인 강의는 3D모델링 및 3D프린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틴커캐드 사이트를 활용한 기본 설계 및 심화 설계를 진행한다. 틴커캐드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름표부터 연필꽂이, 캐릭터 피규어 등을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면 실습 시간에는 장비 안전 교육과 함께 실제 풍무도서관이 보유한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설계했던 작품을 직접 출력해보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강의는 4월 5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에 온라인(ZOOM) 이론 시간이 진행되며, 분반별로 4월 20일, 26일, 27일 중에 하루 대면 실습이 진행된다.
강의 접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12명을 대상으로 3월 2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