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송이냉장고(공유냉장고) 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 의정부시 송산2동(동장 이종일)은 3월 24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먹을거리 나눔을 위한 송이냉장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송이냉장고는 송산2동 공유냉장고의 줄임말로 송산2동 주민이면 누구나 음식물을 냉장고에 채워놓을 수 있고, 생활이 어려운 분은 가져갈 수 있는 송산2동 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냉장고로써, 송이냉장고 사업은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올해 첫 번째 마을복지사업이다.
송산2동은 예산액 160만 원을 들여 업소용 냉장고 2대, 냉동고 1대를 송산노인종합복지관 1층에 설치 완료했고 4월 1일 금요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기관은 송산2동주민센터,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운트바이오, 민락2지구 상가번영회이며, 이 기관들은 후원을 통해 먹거리 공동체를 형성하고 나눔을 통한 공유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송산2동은 2월 14일 송산노인복지관과도 공유냉장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임동균 ㈜운트바이오 전략기획실장은 “송산2동에 저소득층을 위한 공유냉장고를 연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언제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하태성 민락2지구 상가번영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살기 어려워진 분들이 많아 조심스러운 시기인 만큼 어려운 이웃의 마음을 따뜻하게 살피고 그분들께 빛이 되는 민락2지구 상가번영회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종일 송산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송산2동 공유냉장고를 위해 협약식에 참석해주신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추진단(남진우), ㈜운트바이오(임동균), 민락2지구 상가번영회(하태성) 관계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차근차근 준비한 만큼 송이냉장고가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워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