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 소식지\'
[공정언론뉴스]2018년부터 발행된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 통합안내 소식지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가 4월호부터 개편을 단행했다.
소식지 창간 4주년을 앞두고 이미지 쇄신을 시도한 것이다. 개편을 통해 외부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육아 콘텐츠까지 흥미를 유발할 요소들을 넣어 더욱 가독성을 높였다.
이번 4월호에는 다가오는 봄 화목한 가정의 이미지를 앞표지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육아 정보와 심리 상담 플랫폼 안내를 뒤표지에 담는 등 한눈에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난달부터 새 연재 코너도 야심차게 신설해 이천시 관내 기관 소개, 육아 관련 전문 자격증 소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 '이천소식'에 실었던 ‘아이좋아라’코너를 본 소식지로 이전하면서 지면을 확대했다. ‘아이좋아라’는 이천시 신생아 출생을 축하하는 코너로 출생일로부터 6개월까지 신생아 사진과 축하 메시지를 이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매달 발행되는 소식지에 게재된다.
개편된 소식지는 연령별로 지원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보기 쉽게 제공하는 동시에 생생한 탄생의 경험을 전달하여 자녀 양육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 애정과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형식적인 소식지를 넘어 생동감 있는 내용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의 매개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식지는 매월 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유관기관 및 산부인과, 대형마트 문화센터 등에 배포되며 정기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이천시 여성정책과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4월호부터 더 많은 시민이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이천시 홈페이지 ‘아이키우기 통합소식’메뉴를 통한 구독 방법에 대한 홍보도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