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공정언론뉴스](재)광명시 청소년재단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Gpple’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명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등 총 11개 자치기구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발대식은 심플, 혁신, 소통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2022년에 함께 활동할 청소년들이 수련관에 친근함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TTS(음성합성 시스템)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Giri’가 사회자와 함께 발대식을 진행하는 획기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행사 1부에서는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사람들’이라는 ‘Gpple’의 의미와 함께 관장이 직접 수련관의 미션과 비전을 설명하고, 자치기구에 대한 생각을 비교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수련관 시설, 안전 및 선생님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마지막 3부에서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 대표로 축사를 맡은 박다민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참신하고, 흥미로웠다”며 “청소년들이 새롭고 재미있는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홍열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Gpple’을 통해 올해 즐거운 활동을 함께 시작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청소년들과 자주 소통하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Gpple’의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