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7·8대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공정언론뉴스]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8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춘구 부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임일혁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취임식에서 이 부시장은 광주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제7대 염한수 회장과 퇴임하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사무국장 등 12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황교진 신임 회장은 200여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표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염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없어 아쉬움이 크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위원분들의 노고로 주민자치협의회장직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한 황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 설 것”이라며 “유관단체장님의 협조를 최대한 이끌어 내 광주시 발전과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부시장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발전을 위해 그동안 묵묵히 헌신해 온 염한수 협의회장의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제8대 협의회의 활약을 기대하며 시에서도 주민자치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