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공정언론뉴스]안성시는 지난 31일 안성맞춤 문화살롱(안성맞춤 아트홀 4층)에서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사업 참여마을 12개소 주민들과 마을대표인 이장님들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수여, 마을사업계획 발표,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교육 및 마을공동사업 컨설팅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업내용을 공유하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죽면 음촌마을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고춧대 화분에 마을공동체 응원, 희망 메시지를 담아 안성시에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가 배려와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라며 안성시민들, 마을 주민분들이 무엇인가 활동을 해야겠다고 느낄 때,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마을공동체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2022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은 진입마을 8개소(역전,진촌리,계곡,신원아침도시,상동,동막,방삼,갈전마을), 발전마을 4개소(음촌,강촌,도기1통,당왕3통 마을)가 선정됐고, 2~3월에 걸쳐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교육, 마을공동사업 컨설팅 과정을 마쳤으며, 4월부터 마을사업과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가 함께 진행돼 본격적으로 마을 사업들이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