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은 지난 3월 31일 광명스피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와 광명시 청소년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정언론뉴스](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은 지난 3월 31일 광명스피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와 광명시 청소년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시설 7개 기관이 참여한 다자간 업무협약으로, 광명시청소년재단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행복한 삶의 영위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광명스피돔 시설(인프라) 무상 제공 ▲청소년 대상 재단 사업 지원 ▲청소년 활동·복지·상담 등 관련 네트워크 구축 등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게 된다.
업무협약 후에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탄소 절감 및 청소년 건강 증진을 위한 자전거 타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맹규 경주사업총괄본부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은 “오늘 양 기관이 공공의 사회적 가치와 ESG경영 실현을 위한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소통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의 애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청소년의 건강 증진 및 행복권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