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
[공정언론뉴스]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과학 상상력을 키워주는 ‘2022년 2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5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운영한다.
고양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네이버 라이브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학생들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과학실험·탐구를 하면서 스스로 질문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21년 2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참가 신청은 4월 20일부터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재료비 4만원 외에 무료이다. 참가자는 고양시 거주 초등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베르누이 눈알 모으기 ▲하늘을 날다! 스마트 에어글라이더 ▲크로마토그래피 꽃 ▲파라코드 생명팔찌 ▲지구를 살리는 약속고리 ▲빛으로 만드는 전기 에너지(태양광 등대) ▲신비한 뇌의 세계 ▲우주를 관찰하는 인류의 눈 ▲빛의 합성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지구 기후위기,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해 에너지 절약체험을 할 수 있어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융합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