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2동, 제1회 주민총회 성공적 마무리
[공정언론뉴스]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윤정)는 지난 29일, 주민지치회(회장 박진수)가 2022년 제1회 성사2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8일, 성사2동 주민자치회가 구성되고 처음 개최한 이번 주민총회는 고양어울림누리와 유튜브‘성사2동 주민총회’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진행됐으며, 주민 250여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성사2동 주민자치회는 총회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꼼꼼하게 조사하고 논의해 마을 의제를 선정했으며, 지난 3월 14일부터 22일까지 사전투표, 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국사봉 탐방 및 환경프로젝트 ▲성사2동 화단 가꾸기 ▲아나바다 플리마켓 순으로 사업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박진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을 발굴하고 실행방안을 기획하며 진행까지 맡아 하는 것이 주민자치회의 역할인 만큼 총회 이후에도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윤정 성사2동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살기 좋고 행복한 마을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