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상반기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사단법인 진오나눔회에서 2022년도 상반기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33,100천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진오나눔회는 진건·오남 지역의 각급 학교와 공공 기관, 진오나눔회 회원 등이 추천한 학생 중 67명을 장학금 지급 대상자로 선발하고, 개인별 구좌를 통해 총 33,100천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진오나눔회 이성근 이사장은 “코로나19에 아직 민감한 상황이라 모여서 전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개인별 구좌로 장학금을 입금했다.”라며 “올해에는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수학 능력 평가 응원,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명사 초청 강좌, 우수 기업 탐방, 졸업 예정자 취업 알선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형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도 지역 인재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신 진오나눔회에 감사드리며, 관내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오나눔회는 ㈜원보 유길문 사장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의 기부와 후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후원 대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례적인 장학금 지원 외에도 수능 선물을 준비해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폭염이 심했던 여름철에는 취약계층 20세대에 냉방기를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