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4월 1일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제2기 평생학습 권역별 실무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공정언론뉴스]광명시는 지난 4월 1일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제2기 평생학습 권역별 실무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제2기 권역별 실무위원회 구성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감사패 전달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위원의 임기와 역할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박승원 시장은 “제2기 권역별 실무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하여 권역별 마을 특성에 맞는 의제를 발굴하길 기대한다”며, “광명시가 시민주도의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생학습 권역별 실무위원회는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주민의 학습 접근성 강화와 5개 권역별 기관·단체·주민의 학습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구성된다.
이날 위촉된 제2기 위원회 위원 93명은 지난 2020년 출범한 제1기 위원회 위원의 임기 종료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실무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평생학습마을축제 기획 및 추진 ▲평생학습 권역별 마을 배움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을평생학습(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네트워크 활성화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광명시와 평생학습원의 주요 사업을 홍보하는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제1기 권역별 실무위원회는 지난 2년간 마을의 특성을 반영한 20개 강좌를 기획·진행하여 총 194명이 참여하였으며, 작년에 개최한 제18회 평생학습 마을축제에 추진위원으로서 축제 기획부터 운영, 평가의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등 광명시의 시민주도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