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공정언론뉴스] 의정부시 송산1동(동장 김보경)은 4월 4일을 시작으로 일주일간 한 해 동안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과 후원물품을 기탁한 개인, 단체, 사업체 중 고액기부자인 열매리더 35명을 대상으로 감사릴레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릴레이는 안정적인 민간재원 확보와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고액기부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송산1동장, 보건복지팀장, 담당직원이 직접 기부자를 찾아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송산1동에 기부된 성금과 후원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 사례 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송산1동은 연말·연시 및 명절 등에 집중되는 기존의 일시적 후원문화를 지양하고,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민간재원을 확충을 위해 송산1동 나눔리더를 운영하고 있다. 송산1동 나눔리더는 월 1만 원 이상의 현금을 정기적으로 기탁하는 새싹리더, 월 3만 원 이상의 현금 또는 현물을 정기적으로 기탁하는 나무리더, 연간 50만 원 이상의 현금 또는 현물을 기부해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관·단체인 열매리더 등 세 분야로 운영하고 있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송산1동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과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누수 없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