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진행
[공정언론뉴스]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일 팽성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자치조직 및 동아리의 연합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자치조직 연합발대식은 청소년 활동기구 내에서 상호작용을 경험하여 사회구성원이 지녀야 할 자질을 함양하고, 연합활동을 통해 소속감과 결속력을 다지며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필두로 시작 전에는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그리고 KF94이상의 마스크로 교체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청소년봉사동아리 ‘런닝맨’, 유기동물봉사동아리 ‘멍벤져스’, 교육봉사동아리 ‘T.M.I’, 대학생봉사동아리 ‘친친’ 등이 참여했다. 또한 대면 참석이 어려웠던 청소년을 위해 실시간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진행했다.
정일진 관장의 2022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환경 및 금연 교육이 이뤄졌으며, 자치조직 및 동아리 소개와 2022년도의 활동계획을 발표했으며 각 대표자들은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발대식의 사회를 맡았던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신한중2)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행사의 진행을 맡고자 할 때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준비하면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동아리의 많은 단원들을 알게 됐고 많은 응원을 받아 힘들지 않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준비하는 동안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여러 활동을 기획해 팽성문화의집의 자치조직구성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정일진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활동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자치기구 활동 활성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발대식을 기점으로 2022년 1년간 자치기구별 기획활동 및 지역사회 청소년정책・축제・행사・청소년주도의 제안활동,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