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헬스투어 프로그램 운영
[공정언론뉴스]양평군이 지난해에 이어 소규모 단체 투어객을 위한 ‘3! 4!(쓰리! 포!) 헬스투어’를 4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
이번 헬스투어 프로그램은 투어객 3인에서 10인을 한 팀으로 구성해 헬스투어 전문가인 코디네이터 1인이 인솔하는 소규모 단체 프로그램으로, 양평읍 쉬자파크에서 당일코스로 진행된다.
투어 시작 전 헬스투어센터에서 자율신경계, 혈관나이, 혈압 등 건강측정 후 쉬자파크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가볍게 산행하며 헬스투어 고유의 힐링건강프로그램인 자연요법, 외기욕, 호흡요법 등을 진행 후 발 건강을 위한 휴식프로그램인 밀대건강나기로 마무리한다. 지난해에는 45명의 군민이 소규모 프로그램에 참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커플, 가족 단위 및 개인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중식을 포함해 2만 5천 원으로 투어 4일 전(주말 제외)까지 전화 예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위해 개인 및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헬스투어로 힐링하고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