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7일 민원처리 개선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2022년도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은"만족분야","단축분야"2개 분야에 걸쳐 심사하여 총 13명의 공무원이 선정되었다.
만족분야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축산과 이정의 주무관은'동물보호법' 위반사항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민원인에게 공원 내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에 대한 처리과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하였고, 신속하게 공원을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한 것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아버지 사망신고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동 분야를 수상한 민원봉사과 최형숙 주민팀장과 허귀옥 주무관은“아버지 거주지 행정관청에서도 해결해주지 못한 민원을 민원인에 대한 배려와 뛰어난 소통 능력으로 신속하게 처리해줬다”며 시민에게 많은 감사와 칭찬을 받았다.
단축분야 복합민원부문 최우수를 수상한 신둔면 고성호 주무관은 주택과 근무기간에 옥외광고물등의 표시허가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단순민원부문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아동보육과 장연수 주무관은 3개월 동안 800건이 넘는 보육료·양육수당 지원신청을 법정처리기간인 30일보다 평균 26~27일 단축하여 처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