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양주시일자리센터는 오는 19일부터 2022년 취업지원프로그램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30세 이상 만 55세 미만 구직자 중 1종 보통운전면허 소지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단, 고용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타 국도비 지원 취업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자, 최근 1년 이내 양주시 일자리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 기참여자, 현재 사업체를 운영 중인 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내부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해 2회(학원별 각 15명) 나눠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5월 9일부터 6월 10일까지 광적면 소재 하나중장비학원과 백석읍 소재 클라크중장비운전학원에서 참여자별 총 14시간으로 진행한다.
교육수료자는 사진과 이수증을 가지고 양주시 차량관리과에 신청하면 소형지게차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양주시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센터 1층, 양주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관내 구인수료가 높은 직종에 대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형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관내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