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년 제2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공정언론뉴스]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포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박윤국 포천시장, 민간위원장 정미숙) 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회의는 위원 21명이 참석해 2022년 실무분과 사업계획안, 실무분과위원 회의수당 지급 안건에 대한 심의와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결과 보고 등을 진행했다.
정미숙 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천시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여러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민·관 협력과 지역복지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로 복지포천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올해는 향후 4년간 우리 시의 사회보장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는 해다.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역할과 협조를 부탁드린다. 민관이 함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추진과제들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