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 3탄’
[공정언론뉴스]평택시에서 민간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300곳의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2022년 부모 참여 프로그램 가정보육 지원 프로젝트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 3탄'’을 지난 3월~4월에 걸쳐 국제대학교 내 워킹스루 부스로 진행했다.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 3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첫 사회 공동생활을 시작하는 영유아가 개인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개인위생 습관 행동 교정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나아가 부모에게 영유아 시설 입소 준비와 관련 정보가 담긴 개인위생워크북, 비누 및 고체치약 만들기 키트, 감염병 예방 활동지 등을 제공하여 연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집합교육 및 체험관에서 진행되던 특화사업 등이 중단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관내 부모 및 영유아를 위한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까 고심이 컸다”라며, "이번 사업 시 실시했던 만족도・요구도 조사를 통해 앞으로도 어린이에 이어 부모까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한 일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