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당신을 잇다\' 시흥시 목감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맞아 행사 \'풍성\'
[공정언론뉴스]시흥시 목감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란 주제로 12일부터 17일까지 북큐레이션, 오행시 짓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봄에 읽기 좋은 에세이’ 북큐레이션은 문학을 주제로 한 목감도서관만의 테마 전시로, 이를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 '빨간 열매'의 원화 전시를 마련했다.
아울러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한다. ‘목감도서관’으로 짓는 오행시 이벤트와 책표지로 가방 만들기, 앤서니 브라운 작가를 주제로 한 도서 전시 및 컬러링엽서 색칠하기 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집에서 함께할 수 있는 인기도서 10종의 책 놀이 독후활동 지도를 배부한다.
이밖에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집 감성소품 라탄 2구 바구니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와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속 보태니컬 아트’를 운영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권순선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흥미롭게 책을 접하고, 더욱 친근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