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뛰고, 오르면 건강해지는 봄날, 시흥시, \'워킹 빙고\' 이벤트 출발
[공정언론뉴스]시흥시는 걷기 및 줄넘기, 계단 오르기와 같은 운동을 빙고게임과 접목해 가족, 친구와 함께 즐겁게 도전할 수 있는 "워킹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운동으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신체활동을 더 활발히 할 수 있게 돕고자 마련했다.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 후 참가용품(빙고판+빙고스티커)을 우편으로 받아 빙고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이벤트 접수 기간은 4월 11일부터 4월 22일까지다. 워킹 빙고판과 빙고스티커 등 참가용품은 4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참가자들에게 우편 발송한다. 도전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자신의 도전 결과는 네이버 폼에 5월 2일부터 등록할 수 있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숨 쉬는 놀이터에도 참가용품을 비치했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이벤트 종료 후 선착순 10명에게는 차등별 신체활동 용품을 지급하고,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의 성취감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걷기 실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걷기 실천의 계기를 마련해 긍정적인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